일상 정보

아이랑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 경비 정리

by 03camperj 2023. 8. 30.

작년에 이어 올해도 아이랑 2박 3일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숙소는 신화월드에 투숙했고요. 아이맞춤 여행코스 그리고 3인가족 기준 여행경비까지 정리해 봅니다.

아이랑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

제주도 1일차

• 07:45~09:00 : 김포공항 ▶ 제주공항
  • 10:00 : SK 렌터카
  • 10:30~11:30 : 순두부 앤 짬뽕 (공항 근처 순두부 만둣국 맛있어요. 담백해서 아이도 잘 먹어요)
  • 12:00~14:00 : 곽지해수욕장 산책 & 애월빵공장 앤 카페
  • 14:30~14:50 : 인정김밥&떡볶이에서 김밥 포장
  • 15:00 : 신화월드 체크인
  • 15:10~16:00 : 숙소 올라와서 김밥 먹고 수영복 환복
  • 16:00~19:00 : 신화월드워터파크
  • 20:00 : 신화월드 "한라원" 식당에서 저녁 (아이 메뉴 : 고등어구이)
  • 21:00 : 식사 & 신화월드 산책 후 숙소 귀가

제주도 바다제주도 해변제주 풍경
제주도

아이랑 여행을 하다 보면, 아직 매운걸 못 먹으니 반찬이 없어 부실하게 먹을 때가 많더라고요. 저는 아이의 한 끼 한 끼를 신경 쓰다 보니 아침메뉴는 제주공항 근처 & 로컬맛집 순두부 만둣국으로 먹였어요. 아침이 조금 늦어져서 점심에는 김밥을 포장해서 먹었고, 저녁엔 고등어구이 열심히 발라서 먹여주었답니다. 휴대폰 통신사  SKT 사용하시면 SK렌터카 할인돼요. SK 렌터카 규모도 크고 새 차급 배정돼서 2박 3일 기분 좋게 타고 다녔어요. 자세한 할인 방법은 아래 링크 남겨 놓습니다.

◆1일 차 함께 보면 좋은 글◆

○ 공항까지 아이엠 택시 타고 이동하기

○ 티멤버십으로 SK 렌터카 예약 후기

○ 신화월드 근처 인정김밥 포장후기

○ 신화월드 2박 3일 최저가 예약

○ 신화월드 워터파크 이용후기

제주도 2일 차

• 08:00~09:30 신화월드 조식
  • 10:00~11:30 아트서커스 공연 관람
  • 12:30~16:30 신화월드워터파크 & 점심
  • 17:00~19:00 신화월드 놀이공원 (신화파크)
  • 19:30 : 중문 정직한 돈에서 제주 흑돼지
  • 20:30 : 신화월드 리조트 내 에스바 (Bar)에서 한잔 (아이동반 가능)

제주도 풍경제주도 풍경제주도 풍경
제주도

아이랑 가시면 아트서커스는 꼭 보세요. 여행코스에 넣을까 말까 고민했는데 너무 좋아했어요. 물개박수 자동으로 나오고 워터파크에서 논거랑 서커스가 제일 재밌었다고 합니다. 제주도 오면 꼭 흑돼지 한 번씩 먹는데 '정직한 돈' 가격대비 깔끔하고 맛 좋았어요. 신화월드 리조트 내 에스바(S Bar)가 있는데 관광지라 그런지 아이동반 가능하고 분위기 내기 딱 좋아요. 신혼여행이 생각났어요. ^^

◆2일 차 함께 보면 좋은 글◆

○ 제주 중문 정직한 돈 제주 흑돼지 후기

○ 아이가 좋아했던 아트서커스 공연 후기

제주도 3일 차

• 08:00 조식
  • 11:00 신화월드 체크아웃
  • 11:10~13:00 우주항공박물관
  • 13:10~14:00 봉유에서 점심 (흑돼지 불짬뽕 & 돈가스)
  • 14:30~15:30 공항 근처 바이러닉 에스프레소 바에서 바다풍경 보며 커피 한잔
  • 15:30~16:00 SK 렌터카반납
  • 17:00~18:30 제주공항 ▶ 김포공항

신화월드 5분 거리 우주항공박물관에 갔어요. 여러 가지 조종 체험도 해볼 수 있고 옷도 입어볼 수 있고 비행기도 많이 보이고 영유아들 놀기 좋은 키즈카페 같은 공간도 있습니다. 2시간 있어도 모자를 만큼 좋았어요. 그리고 제주도 올 때마다 들리는 봉유에서 점심을 먹었습니다. 짬뽕이 일품인데 혹시 불맛 나는 짬뽕 좋아하시면 가보세요. 아이는 돈가스 시켜줬어요. 렌터카 반납시간 맞춰서 반납하려고 공항 근처 카페 가서 커피 한잔 하면서 제주도 여행 마무리 했습니다.

◆3일 차 함께 보면 좋은 글◆

○ 제주 흑돼지 불짬뽕 맛집 봉유 후기

2박 3일이었지만, 3박 4일 같은 일정이었고 알차게 보내다 왔어요. 아무래도 아이가 있으니 일정이 아이에게 초점이 맞춰지게 되고 메뉴도 아이가 먹을 만한 음식 위주로 찾게 되더라고요. 다행히 신화월드 예약에 아침 조식이 포함되어서 과일류나 유제품류 섭취도 충분히 하구 왔어요. 이번 여행에는 숙소에 워터파크, 신화월드, 조식까지 모두 포함된 패키지여서 아이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여행이었답니다.  2박3일 신화월드 패키지 가격이 50만원대 였으니 가성비 제대로 였습니다.

○ 신화월드 조식,워터파크,신화월드 포함 2박3일 최저가 예약방법, 경비 보러가기

제주도 2박3일 여행경비

총 2박3일 제주도 여행경비는 비행기 3인(어른 2, 아이 1), 렌터카, 신화월드 숙소, 아이엠택시 왕복, 2박 3일 커피&식비 총 170만 원 지출했어요. 참고로 7월 준성수기 평일에 다녀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