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 공휴일은 주요 공휴일이 주말에 겹치는 경우,
그다음 주 첫날을 공휴일로 지정하여 근로자들에게 주말을 대신하여 쉴 수 있도록 보장하는 제도입니다.
공공기관 및 교육기간, 관공서, 은행을 포함한 금융회사, 택배는 근무를 하지 않습니다.
카드 결제 대금 납부일이나, 보험료 통신 요금 등 자동 납부 내역은 다음 영업일로 연기 됩니다.
병원 및 약국도 영업하지 않는 곳이 많으나 자율 재량으로 정상 운영하는 병원도 있으니, 미리 알아보시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국공립 어린이집과 유치원도 휴무에 들어가오니, 아이들 일정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사업자 환경에 따라 근로자는 일을 할 일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근로자가 5인 이상인 사업장의 경우, 대체 휴무일에 근무하게 되는 경우 휴일근로 가산 수당을 포함한 임금을 추가로 지급해야 합니다.
하지만 5인 미만 사업장의 경우에는 유급 휴가를 적용하고 있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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