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 정보

캠핑 입문자 에게 알려주는 편한 잠자리를 위해 캠핑 갈 때 꼭 챙겨가야 할 것

by 03camperj 2023. 5. 6.

캠핑 갈 때 꼭 챙겨가야 할 기본 아이템

1. 텐트

캠핑 가서 자려면 꼭 챙겨가야죠?
여러 텐트를 써본 결과 가족단위의 경우 전실형 텐트를 추천드리고, 무게가 가벼운 것을 선택해야 피칭이 쉽습니다.
단, 무게가 가벼울수록 가격도 비싸집니다.
 
2. 방수포 (그라운드시트)

텐트를 치기 전 방수포를 깔고 그 위에 텐트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방수포를 깔지 않고 텐트를 그대로 설치하게 캠핑장 바닥에서 습기가 올라오기 때문에 잠자리가 축축해집니다.

3. 발포매트
파쇄석의 경우 돌 때문에 바닥상태가 고르지 못합니다.
발포매트를 깔아 이너텐트 안의 바닥상태를 고르게 만들어 주고 그 위에 자충매트나 에어매트를 깔면 좋습니다.
파쇄석에서 발포매트 없이 자충매트나 에어 매트를 깔 경우 구멍 날 수 있으니 발포매트를 꼭 챙겨 가도록 합니다.

 

4. 침구류
침구류는 집에서 쓰던 이불을 가져가도 되지만, 침낭으로 챙기는 이유는 '부피' 때문입니다.
경량이고 따뜻할수록 비싸지만, 저의 경우 꼴로르 20만 원짜리 거위털 침낭을 샀다가 방출했습니다.
너무 가벼워서 덮는 느낌이 허전하니 잠이 오지 않더라고요. 지금은 깃든 침낭을 쓰고 있는데 집에서 쓰는 이불과 감촉이 비슷해서 잠이 잘 옵니다.

5. 전기장판
전기장판은 365일 내내 챙기도록 합니다. 여름이면 캠핑장 습도가 눅눅해집니다.
전기장판 온도를 낮게 설정하고 그 위에 침구류를 세팅하면 뽀송뽀송한 이불을 덥고 잘 수 있습니다.

데크를 예약한 경우라면 3번 발포매트는 놓고 가셔도 좋습니다.
발포매트가 은근 사이즈도 크고 부피도 많이 차지하거든요
저도 데크자리로 갈 때는 발포매트는 두고 갑니다.

안전한 캠핑되세요!

 

(메인) 텐트, 타프  그라운드시트 (방수포) 팩,망치,장갑 발포매트 자충(에어)매트
전기장판 침낭,베개 조명 카라비너,스트링가드 의자, 테이블
릴선, 멀티탭 메인랜턴,서브렌턴 (불멍하면) 화로대 숯,장작,집게,토치,석쇠 (비상용) 소화기 휴대용
(주방) 컵, 그릇,도마 수저, 젓가락, 포크 칼, 가위,집게, 국자 먹거리 메인 메뉴, 햇반 서브메뉴 간식류 , 술
물티슈, 휴지, 키친타올 여분 비닐 봉투  워터저그 아이스박스 물,음료
설겆이가방,건조망 고무장갑, 수세미,세제 양념류  버너, 구이바다, 가스 후라이팬,냄비
(위생) 샤워용품,수건 치약,칫솔,비누,로션 빨래가방 갈아입을 옷, 속옷  상비약
(기타) 쓰레기봉투 걸이 물건 넣어갈 폴딩박스 보조베터리 일회용품 쉘프 

캠핑-잠자리-준비물-필수템-전기장판-침낭-텐트-발포매트-방수포
캠핑장에서 구운 마시멜로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