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 정보

바랑에르돔 8-10 이너텐트 3인가족 세팅

by 03camperj 2023. 10. 9.

이너텐트가 있는 터널형 텐트만 써오다가 3인가족 바랑에르돔을 처음 써봤는데요. 이너텐트 고르기가 쉽지 않았네요. 바랑에르돔도 비싼데, 이너 텐트를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니 지출의 출혈이 큽니다.

바랑에르돔 8-10 이너텐트 세팅 하기

가족구성원은 부부, 6살 아이 총 세명입니다. 이너텐트로 가장 많이 쓴다는 폴러투맨을 선택했습니다. 두동 치기 자리도 애매하고 철수할 때 생각하니 귀찮기도 해서 폴러스터프 투맨 하나를 치고 셋이서 나란히 잤어요. 하나를 치고 셋이서 자니 확실히 좁았어요. 여유 있게 몸을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이 안 나와서 서로 불편하게 잤어요. 

 

(폴러투맨 리뷰는 아래 참고해 주시면 되고요)  

 

여름 텐트 추천, 폴러스터프 투맨 2인용 블랙 독개구리 후기

여름에 가장 많이 하는 질문 중 하나 "여름 텐트 뭐가 좋을까요?" 아무래도 날씨가 덥다 보니 피칭이 쉽고 빠르게 끝나는 텐트가 여름용 텐트로 적합하죠. 폴러스터프 투맨 2인용 블랙과 독개구

03camperj.tistory.com

유튜브 보니 아이가 없는 캠퍼들의 경우에는 야전침대를 양 사이드로 나란히 설치해서 취침하더라고요.  바랑에르돔 8-10이라고 해봤자 공간감이 그렇게 크지는 않았어요. 아이가 있는 집은 전실텐트를 사용하는 게 맞는 것 같아요. 

바랑에르돔 8-10
바랑에르돔 8-10
바랑에르돔 8-10
바랑에르돔 8-10

특이하고, 예쁘긴 합니다. 설치도 비교적 간단하고요. 그런데 폴러투맨을 하나치고 나니 공간감이 애매하네요. 3인가족이라 얼추 맞추고 맞춰서 실내에서 밥 먹을 수 있는 자리 정도 각이 나옵니다. 이너텐트 사이드 공간에는 쿨러와 폴딩박스를 두었습니다. 공간이 엄청 널찍하고 그러진 않아요. 해가 지면 추워서 문 닫고 전실에서 놀고먹어야 하는데 공간이 많이 남지 않네요.

바랑에르돔 8-10바랑에르돔 8-10
바랑에르돔 8-10

그다음에 바랑에르돔과 캠핑 갔을 때는 폴러투맨에서 아이랑 엄마랑 자고, 아빠는 야전침대하나 세팅해서 따로 잤습니다. 

이렇게 자니 서로 부대끼지 않아서 잠은 편하게 잤는데, 여전히 해결되지 않는 내부 세팅문제... 공간이 효율적으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으로 공간을 활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헬스포츠 시리즈가 한때는 엄청 구하기 힘들었는데 최근에 물량이 조금 풀렸네요. 저도 힘들게 구했어요.

 

<바랑에르돔 총평>

바랑에르돔 8-10 맥시멈은 3인가족까지 사용할 수 있을 것 같고, 4인가족 이상부터는 비추합니다!! 커플이나, 쏠캠, 부부캠에는 좋을 것 같습니다. 

 

바랑에르돔 구경하기

 

 

3인가족 헬스포츠 발할 리뷰도 링크 걸어둡니다!! 

 

헬스포츠 발할, 군대 생각 난다 더니 결국 샀다!

캠핑을 시작하면서 처음엔 베이지 톤의 탐색 컬러 위주로 입문하였습니다. 어느 날 지인이 헬스포츠의 발할 텐트를 구했다고 엄청 기뻐하더라고요. 발할? 들어본 적도 없는데? 그게 뭐지? 스노

03camperj.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