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 정보

여름 텐트 추천, 폴러스터프 투맨 2인용 블랙 독개구리 후기

by 03camperj 2023. 8. 10.

여름에 가장 많이 하는 질문 중 하나 "여름 텐트 뭐가 좋을까요?" 아무래도 날씨가 덥다 보니 피칭이 쉽고 빠르게 끝나는 텐트가 여름용 텐트로 적합하죠. 폴러스터프 투맨 2인용 블랙과 독개구리 사용해 본 후기 적어볼게요.

 

여름텐트추천-폴러스터프-투맨

여름 텐트 추천, 폴러스터프 투맨 2인용

여름을 기점으로 캠핑을 잠시 쉬어가는 사람, 여름에도 캠핑을 쉬지 않는 사람 두 부류로 나누어 집니다. 여름에 캠핑을 다니려면 동계 캠핑 때 사용하던 터널형 텐트는 잠시 접어두고 부피가 가볍고 빠르게 칠 수 있는 텐트가 필요해요. 여름 피칭은 속도가 생명입니다.

 

 

저희는 3인가족이고 플러스터프 블랙, 독개구리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미취학 연령 아이가 있지만 확실히 하나에 세 가족이 같이 자기엔 좁습니다. 발포매트 깔고, 자충 올리고 캠핑 가서 3인가족이 취침하였으나 좁아서 거의 위에만 보고 자야 하는 수준이었어요. 한 명 빠지고 둘이 자보니 확실히 여유롭고 다음날 컨디션이 다릅니다. 그래서 하나를 더 영입해서 폴러 텐트가 2개가 되었습니다. 

 

폴러스터프-투맨-독개구리-블랙폴러스터프-투맨-독개구리-블랙
폴러스터프 투맨

저희 가족 여름 세팅입니다. 하나는 아이랑 엄마랑 자고, 하나는 아빠 혼자 잡니다. 폴러 텐트 장점이 가볍고 혼자 칠 수 있어서 아빠 하나 엄마 하나 각자 편하게 쳐주면 됩니다. 흔히들 말하는 돔+타프 조합이죠. 

 

동계, 봄, 가을 캠핑에 터널 텐트 친 거에 비하면 간단합니다. 터널 텐트 치는 데에 큰 동작들이 필요했다면 폴러 칠 때는 동작이 작게 작게 움직여지기 때문에 힘이 덜 들어갑니다. 타프까지 치기 귀찮다 하시면 아예 나무 그늘 진 사이트나, 타프가 쳐져있는 캠핑장으로 가면 폴러 두 개만 치면 되니 더 간편합니다. 

 

독개구리는 국내에서 구매했고, 블랙은 연말에 폴러스터프 할인 행사 때 구매했는데 한화 15만 원 정도에 구매했어요. 텐트 거는 고리에 약간 차이가 있긴 하지만, 직구로 구매하면 가성비 甲입니다. 그래서 작년 겨울 캠핑 카페 회원님들께서 다들 없던 구매욕이 생겨서 많이들 구매하셨죠. ^^ 

 

참고로 폴러투맨 하나에 어른 1 아이 2는 가능합니다. 지인이 그렇게 쓰고 있어요. 엄마, 미취학 아이, 초등학교 고학년 아이. 아빠가 코를 많이 골아서 혼자 아웃되었다는 슬픈(?) 스토리입니다. 어른 둘도 가능! 어른 둘 아이 하나는 너무 좁아요. 다음날 컨디션 생각하신다면 부디 2인가족 이상부터는 폴러투맨에 자면 안 된다는 사실만 기억해 주세요...!! 

 

POLER 직구 바로가기

 

 

 

요토플러스 70D 텐트 여름 캠핑에 가성비 최고

10개 넘는 텐트를 샀지만 그중, 가성비 최고! 3인 가족이 사용하기 좋고, 폴대 2개 구성으로 설치가 간단하며 여름에 전실텐트와 타프를 사용하는 가족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요토플러스 텐트에

03camperj.tistory.com

 

 

바랑에르돔 8-10 이너텐트 3인가족 세팅

이너텐트가 있는 터널형 텐트만 써오다가 3인가족 바랑에르돔을 처음 써봤는데요. 이너텐트 고르기가 쉽지 않았네요. 바랑에르돔도 비싼데, 이너 텐트를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니 지출의 출혈이

03camperj.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