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정보

갑자기 아침에 일어나 발목이 아프다는 아이

by 03camperj 2023. 5. 19.

아침에 일어나더니 발목이 아프다고 해서 아무리 생각해도 발목이 왜 아플까? 싶어 처음엔 꾀병인 줄 알았다

그런데 살짝 절뚝거리면서 걷는 걸 보니 진짜 같기도 하고 헷갈렸는데 일단은 아픈 건 맞는 것 같다. 

유치원에 가지 말자고 했더니 유치원은 꼭 간다고 해서 선생님께 상태 말씀 드리고 일단은 등원 결정. 

갑자기 아침에 발목이 아프다고?

혹시? 

어제 놀이터 미끄럼틀에서 점프 뛰면서 몇 번을 내려왔다. 그것 때문에 아픈가 싶었다.

아무리 생각해도 아플 이유가 짐작 가는 것이 그것뿐이었다.

 

병원에 가니 먼저 엑스레이를 찍자고 하셨다.

양쪽 엑스레이를 찍었는데 뼈는 이상이 없다고 하셨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가 아파하니 어딘가 불편한 건 맞는 것 같다고 하시면서 레이저 물리치료와 부목을 대자고 하셨다.

 

물리치료를 15분 정도 하고, 발목을 붕대로 칭칭 감고 발목 많이 움직이지 말라고 부목을 대어 주셨다. 

이걸 함으로써 인해 아이의 활동에 제약이 생기고 발목을 덜 쓰게 되면서 회복 속도도 빨라지지 않을까 싶었다. 

약은 부루펜으로 처방해 주셨고, 내일 다시 와서 보자고 하셨다. 

병원비 5만원 ㅜㅜ 

과잉진료 같기도 하고 기분이 아리송송 했다. 

깁스를 해놨더니 이제는 다리가 불편하다고 징징징.. 내일 유치원은 안 보내는게 날 것 같다.

극적으로 주말 안에 발목 통증이 완화되길 바라본다 아들아.. 

 

붕대 다리 고정
붕대감고 부목으로 다리를 고정해주었다

 

이어지는 글 ... 2일차  완쾌?? 

 

발목이 아프다는 아이 2일차 병원 내원 (+갑자기 완쾌)

갑자기 아침에 일어나 발목이 아프다는 아이 아침에 일어나더니 발목이 아프다고 해서 아무리 생각해도 발목이 왜 아플까? 싶어 처음엔 꾀병인 줄 알았다 그런데 살짝 절뚝거리면서 걷는 걸 보

03camperj.tistory.com

 

댓글